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리브메이트로 답안 정리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월 16일

by 소확행전문가 2020.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앱테크를 책임지는 소확행입니다.
오늘 오랜만에 리브메이트 답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건데요.. 이렇게 블로그로 기록하는 이유는 별거 없습니다. 저도 이제 열심히 앱테크를 하기 위함입니다

급하신 분들은 바로 내려가서 퀴즈 정답확인!!

Q. 한 가지 일을 우직하게 밀고 나가면 언젠가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뜻의 사자성어는?

정답 : 우공이산

저는 당연히 정답을 맞추었습니다. 한 가지일을 우직하게 한다라.. 옛날에 신영복 선생님이 쓰셨던 “나무야 나무야” 책을 읽었는데, 말입니다.
온달의 우직함에 대해서 아주 좋은 말을 써놓았더라구요. 그나저나 끈기 있게 여러분들은 앱테크 하고 계신가요?? 저는 매달 결산 쓰는데도 생각보다 꾸준하게 하기 어렵다고 생각이 드네요.

네이버 백과입니다

차근차근 해 나가면 못할일이 없을 겁니다. 한 가지 일을 우직하게 밀고 나가면 나중에는 사람들도 다 인정하겠죠..

근데 한 편으로는 군대에서 상관의 명령이면 산을 옮긴다는 약간 상명하복스러운 느낌이 또 한 참나는 사자성어이지 싶습니다.

아 그리고..
지난 번에 댓글달면 10원 준다는 리브메이트 포인트가 이런 퀴즈 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답은 못맞췄지만.. 그래도 한 방에 대박 터지는 시스템이다보니 기대감있게 숫자 던져놓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나저나 260명이면 상당히 많이들 맞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