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리브메이트로 답안 정리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월 10일

by 소확행전문가 2020. 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로벌 앱테크 마스터를 꿈꾸는 앱테크장인 소확행입니다.
오늘도 역시 어김없이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을 들고왔는데요. 어차피 일반상식도 곧 올릴예정이라..
여러분은 그냥 #리브메이트오늘의퀴즈2월10일 #리브메이트일반상식퀴즈127회차 검색해서 들어오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마셔바라는 앱테크를 새로 시작했...는 ,,, 각설하시고 문제 + 정보 갈테니 잘 받아드십숑~!

오늘의 문제: 혈액을 구성하는 요소에서 혈액의 응고와 지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힌트에서 골라주세요!

정답: 혈소판

사실 최근 추세가 사자성어가 나오는 거라서 정말 사자성어 위주로 고민하고 있었는데 뜬금없이 과학 문제가 나오다니!
정말 리브메이트의 #알고리즘 은 알 고 싶어도 알 수 가 없는 군요.. 요즘 리브메이트에서 “포인트실험실”이라는 아 주 독특한 앱테크 진행방식을 구현했던데,
다음에 그것도 한 번 리뷰해 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알기로는
뇌피셜로 리뷰해봅니다. 백혈구는 우리 몸의 면역작용을 담당하고 있는걸요? 그래서 세균을 죽이는 역할을 하구요. 백혈구가 없어지면, 혹은 너무 많아지면(몸에 이로운 세포까지 죽이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백혈병이라고 하죠.. 그리고 적혈구는 헤모글로빈 즉 우리의 피를 구성하고 있죠. 혈장, 혈구 이런거 다 과학시간에 배웠지 않나요?
근데 저 참고로 문과입니다 허허허

참고로 별로 다들 안 궁금하시겠지만..
요즘 이상하게 15원짜리가 많이 안 뜨는 것 같아요.. 가끔은 사유하는데 더 신경써야한느데 5원에 일희일비하는 모습이 조금 웃기기도 합니다.
제 블로그도 좀 이런식으로 말하긴 어렵지만, 브랜드화 할 수 있을까요? 항사 마케팅에 대해서 고민을 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이것 역시.. 뻘소리이지만.. 여기까지 보신분들 대단.. 사실 정월대보름이여서 좀 놀러나가려고 했다가.. 느낀게 요즘 워낙 시국이 시국인지라.. 앱테크나 열심히 구상하며 집에서 쉬기로 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한요한이라는 가수의 싱글이 나왔던데.. #한요한 형님 보고 있으시죠 ?? ㅋㅋㅋㅋㅋㅋ
암튼 일반상식퀴즈로도 다시 한 번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이만~
앱테커 소확행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