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티끌모아 태산

[중고거래 1강] 우리동네에서 중고물품 거래를 하고 싶다고? 당근마켓을 사용해보자 (feat. 쿨거래)

by 소확행전문가 2020.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확행전문갑니다.
앱테크 결산을 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열심히 한 앱테크보다 얼마 전에 중고거래가 대박이 몇 개 터져버려서..
아 앱테크 게시물만 쓰지 말고, 중고거래를 실시간으로 내 경험을 담아서 이쁘게 쓰면, 또 대박이 나버리겠다 싶어서
이 글을 씁니다. 오늘은 중고어플 계의 대부 “중고나...” 가 아닌 당근마켓 (a.k.a 킹근마켓)에 대해서 리뷰해보고자 하는데요.

당근마켓으로 번돈 : 약 61,200원
아직 예약 상태인 게 15,000원 있습니다.

이제 이렇게 휴대폰에서 어플 캡쳐만 따서 넣는데 도사가 되버렸지 뭡니까 바로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으로 가져가서 편집하고, 프로크리에이트로 수정하고 이럴 줄 알았으나,
하루 하루 글쓰느라 그럴 역량과 시간이 떨어지는 건 뭡니까... 제 블로긔의 맛이 그렇습니다. 알즤? 양산형 싼티 블로그 라는거... 그럼 당근마켓 블로깅 긔긔??

일단 이게 제 프로필입니다. 사실은 닉넴이랑 동네 나오게 할라그랬는데.. 추천인도 있으면 막 달게해서 개인의 사익편취 겁나 할라그랬는데..
당근마켓은 굉장히 클린어플이라 그런 것 또한 없답니다.
프사가 곽철용이 보이면 아마 사람들도 묻고 더블로 사지 않을까 했는데 안팔리는 건 겁나 안팔린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2020 목표가 금연이여서 전자담배 올렸는데.. 겁나 안팔림..)

제가 판 물건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중고거래의 최고 혜자상품은 물론 지금은 기한이 지났지만, 스타벅스프리퀀시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다들 스벅 좋아하잖아요.. (심지어 본인은 얼마 전 주식도 구매함) 작년 10월말부터 12월말까지 프리퀀시 1개당 800원 정도로 팔아서 꽤 많은 이득을 봤습니다.
생각해보면, 스벅프리퀀시의 최고 장점은 뭐랄까요. 중고거래는 직거래를 주로해서 가서 얼굴보고, 시간 맞추는게 겁나 스트레스 중 하나인데,
프리퀀시는 그냥 보내버리면 되니까요! 그래서 좋습니다. 꼭 연말에 모아서 , 캐쉬카우 + 프리퀀시 판매로 절약하세요. 아메리카노 기준 약 880원 절약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설명 드릴거는 바로 상품권판매입니다.
사실 상품권..은 어플들도 많이 있죠, 언젠가 앱테크 강의 게시물에서 설명할려고 했었는데요.
제일 값어치를 받을 수 있고,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건 아무래도 중고거래입니다. 현대백화점 5만원 상품권을 약 45000원 ~ 47000원 가격대에 판매할 수 있으니까요.
되게 세상에는 알뜰하신 분들이 많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주부 분들이랑 거래하면, 정말 시간도 딱 맞춰오시고, 후기를 좋게 써주십니다..
당근마켓하면서 쿨거래가 아닌적이 거의 없을 정도였으니.. 정말 강추하는 어플입니다.

다음으로 이건 거래예정인 jbl 이어폰인데요.
일단 이게 제가 가격을 좀 낮게 책정했더니... 정말 문의가 미친 듯이 오더군요.
에어팟을 얼마전에 선물 받은터라 15,000원이가에 올렸거든요.. 확실히 좀 더 욕심을 버리면 빨리는 팔 수 있는 것이
당근마켓인가 봅니다.

구글에서 찾은 머니짤입니다..

사실 당근마켓에서 물건을 판 후기로만 썼는데.. 사실 제가 생각하기에 당근마켓의 최고 장점은 말입니다.
구매에도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특히 아기옷 좋은게 많이 올라오는 거 같아요.. 아무튼 절약하는 라이프 실천을 위해서는 반드시 설치해야하는 어플 중 하나로 사료되어집니다. 사실 중고나라도 좋은 방법이지만 카페가 전국단위인 측면에서 조금 거래하기 껄끄러운 부분이 있고, 핸드폰 같은 부분은 사기가 너무 많아서...
제 친구 경찰 분에게 물어봐도 잡기가 어렵다고 말하더 군요, 더 치트 사용은 항상 생활화 합시다!
그리고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파는 것도 나중에 한 번 써보도록 할게요... 얼마 전 제친구는 입사 후 공짜로 받았던 책을 팔아서 돈을 모았다는 군요.
역시 티끌모아 태산러들.. 소확행러들은 다릅니다.. 우리 한 번 힘내서 제태크 해보도록 해봐요

얼마 전에 90년대생들이 쓴 제테크 책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역시 앱테크 뿐만 아니라 너무너무 훌륭한 방법과 노하우를 가지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사실 조금씩 카페나 블로그 활동을 통해서 활동반경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는 우리의 강점을 찾아나가야 이런 앱테커의 삶을 벗어날 수 있겠죠? 정보가 곧 돈이 되는 세상입니다.

자 이건 그리고 선물

네이버 포인트 이벤트

자 이거 참석하시고.. 포인트 100원 선물 후 복권까서 네이버 포인트 쌓으시면 됩니다..
아마 1월 31일이면 만료니까.. 그 전에 보시는 분들에게만 축복이 있으리라 봅니다..

글을 마칠 때면 항상 약간 아쉬운 맘이 많이 드네요. 짤도 좀 쓰고, 재미있게 글을 써야하는데. 원래 자본주의에서 돈에 관한 글을 쓰는 것은 쉽지 않고
사실 웃음기가 조금은 빠지는 일이이니까요. 그래도 오늘 게시글 좀 도움이 되셨나요?
소확행의 앱테크 강의는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앱테커 형님들 다시 한 번 노고가 많으십니다.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블로거 주인장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