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티끌모아 태산

[앱테크 5강] 롯데 3단 콤보, 엘포인트를 활용하는 앱테크! (feat. 썸뱅크, 라임)

by 소확행전문가 2020.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한 앱테커입니다.
줄여서 소확행이죠.. 호호 재미없었나요..
1일 1포스팅을 실천하려고 하고는 있는 데 역시 은근히 시간도 많이 걸리고 해야할 일이 많아서
실천하기가 쉽지는 않네요. ! 그래도 여러분들이 앱테크에 대해서 제 블로그만 봐도 다 알 수 있을 정도로
확실하고, 꼼꼼하게 리뷰하겠습니다 !

자! 오늘은!
이 시국. 이지만 그래도 포인트 중에 현금화 활용도가 좋은 롯데 엘포인트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이렇게 롯데 엘포인트 관련 앱이 4개가 있는데요. 사실 활용도를 여러 번 따지면 말입니다..
여기서 한 두개는 없어도 될듯? 합니다만 저는 그래도 얼마전에 계산해보니, 월 2,000원 정도는 꾸준히 절약할 수 있는 앱테크 방식을
고안했기에 거의 모든 롯데 앱 및 앱테크 방법에 대해 리뷰하고자 합니다. 서론이 길었는데요..
지금부터 집중해서 보시면 됩니다.! 여러분 졸지마세요.
* 라임앱을 활용하는법, 썸뱅크를 이용한 포인트 차익 이용법


1. 라임 앱을 활용해보자.

엘포인트는 원래 좀 짜기로 유명합니다. 기본 앱에서 얻을 수 있는 거라곤, 만보걷기 5P, 출석체크 3P, 상자까기 1p로...
겨우 겨우 10포인트를 채울까 말까하는 극악의 적립률을 선보입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 드리는 것은 바로 라임이라는 앱입니다.!
이 앱이 무엇이냐 하면 (?) 많은 앱테커들에게 알려진, 패널나우나, 엠브레인 같은 설문조사 앱이에요

“뭐시고라 설문조사면 시간 겁나 많이 걸리고 힘든거 아닙니까!”
네 당연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초반 가입포인트만 호로록 먹어치우고, 여력 있으신 분들은 꾸준히 하시면 됩니다.
그 초반 액기스가 무엇이냐 하면!

바로 이 4단 콤보입니다.
요약해서 설명드리자면...
1. 추천인 : 500P (추천인코드 : 816424) 부탁드립니다.. 데헷!
2.가입축하포인트 : 요거는 엘포인트 계정 있으면 sms승인 이런거 누르면 적립됨.
3. 웰컴설문: 500p,
4. 라임나무에 물 3번주기 : 500p

이제 아시겠죠!? 이렇게 하면 엘포인트 2,000p가 뙇! 여러분 주머니에 뙇!
이라는 사실입니다. 라임 설문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한 번 첨부하자면

요런 걸 찾을 수 있을 텐데요.. 보니까 거의 헤이폴에서 하는 투표 급이고요.. 포인트는 2p 줍니다.
이런거 보면 이런 투표 앱 중에서는 패널나우가 제일 단가가 쎈듯? (3p...)

이건 여담인데 저는 매일 엘포인트 앱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분명 정성 들어가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별로 안준다.. (L모 그룹 다니는 친구가 그렇게 월급이 적다던데...연장선인 것인가..)
하지만 아무것도 안 할 때 짠내나게 요런거 한 번 해주면.. 나중에 츄파춥스라도 사먹겠지 않겠어?

2.엘포인트 현금화가 어렵다구? 썸뱅크를 써봐!

그러나 여러분이 생각하기에도 엘포인트는 안타깝게.. 현금화가 조금 어려운 편이다 특히..
엘포인트 몰은 생각보다 쓸일도 없고.. 저는 영화덕후라서 사실 포토티켓 같은 거 만들어줘야하니까.. 롯시보다는 cgv를 애용한다..
그래서 엘포인트 쌓아봐야 뭐 별거 없네 싶을 때가 있었다..

그러나! 언젠가 입사동기랑 얘기하다가 보니, “야 바보야 그거 썸뱅크로 하면 된다 마. 이자도 붙는다” 하는 것이다.
참고로 그 분은 대구사람임(tmi), 썸뱅크 썸뱅크 하길래 찾아보니, 요거이 물건이다. 부산은행에서 나온 것인데,
앱테커들이라면 눈돌아갈 절약방법을 함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요 적금 상품 엘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본인은 엘포인트 카드 중에서 ‘라이킷 펀’이라는 카드를 쓰고 있는데, 카드값내고 남는 엘포가 제일 골칫거리였다.
근데 보기보다 쓸만하게 현금화가 가능하구나 싶었다.. 물론 이율은 낮은 편이다.
엘포는 최대 20만원까지만 적금됨.

엘포인트가 이득인 이유를 지금부터 설명하자면,
그 연계성에 있다.
과거에는 머니트리 - 스마일캐시 - 하나머니 - 오케이캐쉬백 루트로 돈을 많이 아낄 수 있었는데.. 약 4,000원 불로소득이었음..
허나 이제 현재가 중요하니께.. 보니까 오케이캐쉬백 엘포 전환 시 2%적립으로 2,000원을 아낄 수 있게 되었다.
우리은행도 10만원 한도로 가능하니 우리은행 주거래 이신 분들도 추천한다!

눈물겹다.. 나란 남자..
하지만 엘포를 안쓰는 것보다 낳고, 엘포인트가 생각보다 활용도가 좋다.
세금납부 , 카드비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썸뱅크는 좋은 대안이라는거!

참고로 저는 강원도 촌놈.. 서울 촌놈 느낌이 강해서 뭔가 지방은행에 대해서 오해하고 있었는데, 오히려 부산은행이 1금융이고, 새마을 금고가 2금융이더라구요.
이런 말하면 제 전문성에 대한 의심이 드시겠지만은 뭐 그렇더라구요!
부산은행 짱! BNK 만세!

자 요약해보자!

1. 지금 당장 라임 다운받아서 추천인번호 816424 치세요! 2,000p 줍니다.
2. 엘포인트 현금화가 어렵다구요? 썸뱅크 쓰세요. 오케이캐쉬백, 우리은행 전환 시 2프로 이득
약 3,000원 절약!
3. 참 롯데카드 처음 만드시면 엘포인트 또 줌 3,000원...

결론 후.. 역시 소소하고 확실한 앱테크 힘드네요. 다들 따라해봐여!
여러분도 티끌모아 태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