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티끌모아 태산

[앱테크 16강] 교육정보 어플 아사부 !

by 소확행전문가 2020.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확행입니다. 근래 앱테크 트랜드의 변경이 잦은데요.
국제정세 (?)도 그렇고, 앱테크 관련 이벤트가 종료도 많이하고 해서,
그런 거 같아요.

대표적으로 그 동안 제가 혜자로 얘기했던
토스 보너스 금액 받기 ( 옛날 이름은 토스행운상자)가
3.5일자로 서비스를 종료했구요.

마이 홈플러스포인트가 ok캐쉬백과의 전환이 불가능 해진 것은..
여러분 모두 알고 계시겠죠??

그래서 제가 또 누굽니까.. 뒤쳐지지 않는 앱테크계의 심장 소확행 아닙니까?
이쯤되면 소확횡으로 바꿔도 될거 같네요. 닉네임을요 ㅋㅋㅋ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아사부’라는 어플로써,
생각보다 시장조사를 할 때 마다 언급되는 어플이라서..
궁금해서 한 번 더 확인해보고, 1주일 정도 사용해보고 후기를 적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분위기 추천인 코드? bbvrbf

 

먼저 들어가면 어플자체의 컨텐츠는 많은데 생각보다 사용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조금 드네요.
대표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먼저 위의 튜토리얼에서 거의 다 볼 수 있지만..
제가 며칠 사용해본 후기로는

글쓰기, 좋아요나 댓글달기, 그리고 친절해요를 통해서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쉽게 표현하면, 토스게시판이나 캐시피드 같은 어플이죠

먼저 친절해요입니다.
거의 한 방 당 11원 꼴 하기 때문에 ㅋㅋ 서로 도움을 크게 받지 않더라도,
서로 친절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거 자기 전에 한 번 쓰윽 확인하고 자기도 합니다.
방법은 가운데 있는 채팅창으로 들어가서 친절해요를 누르고 싶은 사람에게 보내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게시판을 이용한
캐쉬적립방법인데요.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다만 성의 있게 댓글을 달아야하기 때문에,.. 20자 이하로 달면 제재대상이 됩니다.
위 사진의 학사모 모양을 클릭해서 본인 글을 써도 되고요..

(경험상 글은 복사하면 문제가 되지만, 댓글은 복붙해도 크게 상관 없더라구요._)

 

그리고 확인해보니..
엄밀히 말하면 커뮤니티 활동실적으로 하는 면도 크기 때문에..
아무글이나 좋아요 + 댓글 많이 할 수록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
문제가 하나 있다면 4월 9일까지는 적립만 가능하고,
4월 9일부터는 정상인출 가능한 모양입니다.
뽑을 수 있는 머니는 10,000대 부터인데.. 30%를 떼간다는 것입니다.
쉽게 표현하면 10,000원 모은다 - > 7,000원으로 뽑아내야합니다.

요거 좀 끔찍한 시스템이지요?
하지만 생각보다 머니가 쌓이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충분히 할만합니다.
제 주변에 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2~3주면 10,000원씩 퍼포먼스를 내더라구요

사실 인터페이스도..
마음에 들긴하는데 가끔 튕기는게 있어서 조금은 짜증나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일단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도 않았고..
저같은 경우엔는 직장인으로써 공부하는거 (컴활, 오픽과 같은 자격증) 관련 합격수기나
공부방법을 읽거나 쓰고 있습니다. 그런 차원에서는 되게 좋은 앱테크 인거 같아요.

아 참, sns에 공유하는 방법도 있는데..
다른 사람들 링크에서 url을 따서 카톡방에 올리면
클릭수에 따라 돈을 받습니다.

훌륭하죠?

저도 요즘 앱테크 권태기가 오나 싶습니다..
얼마 전에 안좋은 일이 있어서, 장례식장에 다녀왔는데.
뭔가 허탈하고 힘든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힘내야겠죠.
저의 앱테크 여행기는 계속됩니다.
명언 하나 박고 떠나겠습니다.

앱테크 궁금하신 분들은 제 티끌모아 태산 카테고리 열심히 읽어보세요!
분명히 도움될만한 글들이 많으리라고 저는 장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