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티끌모아 태산

[앱테크 14강] 런테크 심화 (하나365적금, 캐시슬라이드, 캐시워크) , 런테크의 가치에 대해서

by 소확행전문가 2020.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확행입니다.
어느 덧 봄이 완연한데요. 참고로 제 통장잔고는 별로.. 이렇게 아끼고 글 쓰는데 도대체 어디로 사라지는 것이란 말인가!
아무튼 오늘은 제가 런테크에 관련된 글을 썼었는데요. 그게 아마 제 앱테크 강의 2번째 였죠..

이 글은 필히, 그 글을 읽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예정이니 한 번 보시고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런테크의 경우 운동도 되고, 돈도 벌고 무엇보다도 급변하는 앱테크 생태 속에서 상당히 항상성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보테크의 정석, 소확행이 선택한 런테크는 무엇일까 한 번 알아볼까요?


대충 위의 글이라는 뜻입니다.
자 글을 정독하셨다면 제가 대강 어떤 런테크를 하고있는지, 만보를 걷는 것이 왜 돈이 되는지에 대한 어느정도 이해는 하셨으리라 믿습니다.
제가 지금부터 할려는 얘기는 쉽게 표현하면 심화과정 이라는 말이지요.

런테크 나는 지금 어떤 어플들을 사용하고 있나??

1. 캐시워크
우리 김향기양이 모델인 아주 전형적이고 훌륭하고, 그러나 출금이 어렵고 한도가 최대 100원..
요즘 퀴즈도 많이하긴 하지만 저처럼 헤비워커 (20,000보 걸을 때도 있음..)에게는 아쉬운 어플입니다.
추천코드 : KRHW1XW

2. 캐시슬라이드
캐시워크에 비해서 200원까지 적립가능하지만, 역시 현금화하려면 팀일 경우 20,000원, 개인인 경우 50,000원
버는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거도 적립률도 좋고, 캐시피드라는 앱과 연동 되기 때문에 추천드리긴합니다.
*캐시피드 누르시면 제가 캐시피드에 관련되서 글 쓰신 걸 볼 수 있습니다.
추천코드: m91ei

3. 엘포인트 만보걷기
엘포인트 관련되어서도 무수히 많은 글을 썼습니다만..
여기에 10포인트짜리 만보기가 있습니다. 썸뱅크랑 시너지가 좋으니 이것도 추천으로 넣습니다.
참고로 썸뱅크도 관련 글이 있습니다만.. 사실 제가 사용해본지 얼마 안되어서 요거는 약간 부가적으로 추천하는 겁니다.
추천인코드는 따로 없어요. (참고로 10포인트는 기부 가능)

4. 토스만보기
이제는 인싸가 되어야 쌓을 수 있는 앱이 되어버렸습니다. 저는 하루에 100원 벌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보기 업데이트 내용은 제가 앞선 앱테크 게시물들에서 깔끔하게 정리해버렸기 때문에 링크 달아버리겠습니다.
(참고로 전 인싸라 친구 많아요.. 죄송함다..)

————————————

그리고, 대망의 하나365적금! 걸음 수에 따라 이율이 달라진다고?

간단히 스펙소개부터 가겠습니다.

가입기간: 1년
가입금액은 월 최소 1,000원 ~ 최대 20만원
금리는 1.1% 기본금리에서
-200만보 이상 1.0% / 300만보 이상 2.0% / 350만보 이상 2.35%로 해서
최대 금리는 3.45%가 되겠습니다. 최근에 꽤 유명했던 적금 상품들이 5%였다는 걸 생각하면

런테크하시는 분들에게는 솔깃하겠네요
참고하실게 있는데요. 이 적금은 역시 비대면으로, 그리고 그냥 하나은행앱이 아닌 하나멤버스 어플로
가입해야 한다는 거 알고 계실게요.



참고로 워낙이벤트를 좋아하는 하나멤버스에서..
새해작심 119라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119명 하나머니 만원을 준다고 하니,
남은 2월의 월요일 오후 3시에 핸드폰 잡고 대기타면 여러분들도 주인공이 될 수 있을거 같아요!
물론 강사(본인)는 먼저 가입해버려서 아무 혜택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알아볼 것은 우리의 걸음에 대한 연구입니다.
만보테크, 즉 런테크의 경우 우리는 어떻게 임하고 있나요, 저는 이글을 쓰는 정월대보름에도 열심히 걸으며, 글을 퇴고하며..
잡생각을 하고 있습니다만. 그래서 제가 한 번 직접걸어봐서 소요시간을 깔끔하게 정리해보도록 해보았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우리는 10분에 얼마를 걸을 수 있을까?

엑셀로 데이터를 정리해보니 일단 만보를 걷는 시간은 1시간 32분이 나왔습니다.
만보를 걷는다는 것은 사실 핸드폰의 진동량을 기준으로 한다고 하네여.

그래서 결론적으로 얘기하면 10분에 약 1700보 정도를 걷는다고 합니다..

물론 gps나 각 종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겠죠? 이런건 작게 써야지..

런테크의 가치에 대해서.

결론적으로 얘기하면, 런테크를 하는 동안 낼 수 있는 부가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니,
일단 어플로만 하면 약 하루 310원! (캐시워크, 캐시슬라이드, 토스 만보기) + 엘포인트 만보걷기까지..
그리고 하나은행 적금으로 금리 2.45%를 챙겼을 때 연 단위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플 기준 113,150원 + 11개월 이자 세전 82,800 (세금띠면 6만원 정도 하겠네요)
합치면 약 17만원 정도의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물론 부지런하게 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그래도 시도는 해봐야겠져.
런테크 신봉자 소확행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