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티끌모아 태산

[앱테크 11강] 앱테크에 도움이 되는 카페, 블로그 추천

by 소확행전문가 2020.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앱테크를 책임지는 앱테크 강사 앱테커 소확행 전문가입니다.
이제 목표인 앱테크 글 100개를 향해 가는 1부능선(?) 이 것도 능선이가...
10개째 써서 제가하는 앱테크들을 정리하고 앱테크의 변화과정, 그리고 앞으로 어떤 앱테크를 해야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볼려고 해요.
사실 별 거 없습니다. 그냥 제가 좋아하는 글들을 쓰는 것의 일환이니까요. 그럼 카페 사진 하나 구경하시고 ㅋㅋ

첫 주제인 앱테크 너무 어려워요. 당신 블로그말고 어디서 정보를 구하면 되죠?

최근 앱테크의 트랜드는 정보와 협동입니다. 두 가지를 갖추지 못하고는 더 많은 돈을 벌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주제에 부합하는 카페(커피 마시는 곳 아님..) 두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한 곳도!

1. 월재연

* 링크를 누르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월급쟁이들의 성지, 월재연입니다. 네이버에서 이미 제법 큰 규모로 발전한 카페입니다.
모토는 사실 거의 “짠테크”에 가깝습니다만,
비슷한 카페 “중수익을추구하는주식모임”같은 경우와 다르게 다양한 분야를 알 수 있다는 것이 이 카페의 장점입니다.

제가 주로 참고하고, 자주 쓰는 게시판은 먼저

1) 당연 앱테크 게시판 입니다.
지난 번에 ‘토실행운퀴즈’라는 사이트 소개시켜드렸는데, 여기도 실시간으로 정보가 올라옵니다. 장점은 리브메이트, 오퀴즈, 캐시슬라이드,
심지어 라임에 설문이 몇개 인지까지 올라온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저는 점심시간에 주기적으로 들어가서 한 번 체크 합니다. 토스 정책 변화 시에도
꾸준히 모니터링 하시는 분들이 글을 올려주기 때문에 불필요한 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토스행운상자 송금 가격이 (1000원 에서 5000원.. 5000원에서 10,000원) 기하급수적으로 증하고 있습니다.. 아마 동일인당 몇 번 이상 송금하면 행운상자가 지급이 안돼는 정책이 생길지 모르겠습니다. 여튼 여기 분들은 굉장히 빠르고.. 또 작은 돈도 소중히 여기실 줄 아는 분들입니다.

2)각종 품앗이가 가능합니다.
품앗이라고 하면 약간 어감이 어색한데.. 토스 만보기가 정책이 변화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5만보를 걸어야하는 문제 발생했었죠.
여기에는 굉장히 트렌디한 앱테크인 토스행운상자, 토스만보기, 캐시슬라이드 친구 등 구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네이버 쪽지로 주고 받으면서 하는 거죠..토스가 요즘 먹튀가 늘어날 금액이 되긴 했는데.. 그래도 여기는 닉네임도 있고.. 카페 내에서 매장 + 형사고소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같이하는 앱테크의 동료들을 구하기 좋다는 겁니다

* 같이 해야하는 앱테크 : 토스만보기, 토스 행운상자, 캐시슬라이드 그룹모임, 토스 송금지원금, 토스 카드돌려받기

요정도 되겠습니디.

2. 스사사

스사사는 저는 개인적으로 세련된 카페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와 이런 혜택도 있구나..

이런 생각이 절로 들게하는 카페라고 할 수 있지요. 사실 이 카페의 장점은 뭔가 짠하지 않아서 좋다는 겁니다.

스사사는 스마트 컨슈머들을 위한 카페입니다.
사실 보다보면.. 여행 위주의 리뷰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조금 뽐뿌가 올 수 있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이 카페의 장점은 어느 정도 항공 마일리지, 호텔 등등에 도를 트신 분들이 많아서.. 충분히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장점이 스마트한 소비를 가능케 한다고 할 수 있죠. 앱테크의 일환도 결국 절약이니까요..
오늘도 올라온거 보니.. 쿠팡에서 살 수 있는 싼 마스크를 정리해서 올려놓은 글을 봤습니다..
그나저나 우한폐렴 빨리 끝나야.. 우리 오케이 캐쉬백도 오퀴즈를 더 많이 하고..경기가 살아날텐데 조금 걱정이네요 ㅋㅋ

자 그럼 블로그로 넘어가기 전에..간단 한 사진 보면서 눈 풀고 갑시다

나에게 24원의 오케이캐쉬백을 쥐어준.. kfc 역시 식비는 무섭습니다..

3. 파파사랑님의 블로그

사실 이 블로그를 접하면서 저는 앱테크를 시작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저랑은 지향점이 전혀 다르시지만.. 한달에 거의 30만원 버시더라구요.
하지만 돈이 되는 앱테크에 대해서 정확히 아시고.. 특히 설문앱테크 만큼은 이분처럼 꼼꼼하고 정확하게 아시는 분이 없을 겁니다..
그리고 들어가보면 아시겠지만. 액셀로 한달 치를 정리하는 정성에 깜짝 놀랍니다.

홍보 목적으로 올리는 건데.. 혹시 문제가 되면 삭제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경제적인 자유를 얻기는 역시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만..
이분도 저처럼 앱테크 별로 나눠서 글을 쓰시는데 유용하니 한 번 읽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자 이렇게 앱테크11강 기념으로 #앱테크카페추천 , #앱테크블로그추천 을 받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이제 이런 거 올리면.. 내 블로그 안오려나!
(수습) 아 여러분 참고로 저도 앱테크 하루에 30분 정도만 투자해서.. 2만원씩 버는 사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오늘도, 진중하게 ,
여러분들의 앱테커 블로거 앱테크 장인 그자체..
더킹갓제네럴.. 네 그만하고 자겠습니다.

-소확행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