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리브메이트로 답안 정리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125회차 : 자갈치 시장, 고양이 등 등

by 소확행전문가 2020. 1. 27.
반응형

1주일에 한  번씩 찾아오는 리브메이트 문제풀이의 시간.. 우리 이것을 통해 상식도 한 번 쌓아봐요~


 

 

리브메이트앱 에서는 '일반상식퀴즈 125회차' 퀴즈를 하고 있습니다.

퀴즈는 해당 주의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되구요! 오늘 퀴즈는 2.2일까지입니다!

 

1. 부산 자갈치 시장에서 [자갈치]는 생선의 이름을 뜻한다.

정답은 'X' 이다.

 

 

자갈치는 생선이름이 아니라 부산의 특정 지명이 길게 있어서 '자갈처'라고 불렀던 것을 오늘날에 들어서

자갈치 시장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부산사람들 피셜인데.. 본인들도 잘모르더라구요 ㅋㅋ)

자갈치는 민물생선이죠.. 뻘소리고 이번 리브메이트 퀴즈 재밌네요 ㅋㅋ

 

 

2. 기업들이 자사 상품에 대한 고객의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임으로써 적절한 수요를 창출하는 마케팅 기법을 뜻하는 용어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디 마케팅' 이다.

디 마케팅은 공급이 많을 때 수요를 줄이는 방법,  세그멘트 마케팅은 일종의 부분 마케팅으로 충성심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단골 만들기 같은 건가요? 스텔스 마케팅은 대중매체가 아닌 입소문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NCS 경영학까지 챙기는 제 정성에 감탄한 번 하시겠습니까 ㅋㅋㅋ

 

 

 

 

3. 다으음에서 연상되는 것은? [예루살렘, 흑사병, 킹덤오브 헤븐]

정답은 '십자군 전쟁' 되겠습니다.,

 

십자군 전쟁에 관련된 컨텐츠를 물어보는 문제였습니다. 아편전쟁에 관련된 영화나 페르시아 전쟁에 관련된 영화도 한 번 봐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십자군 전쟁의 의의 자체가 성지인 예루살렘 되찾기 였죠.. 저 때 흑사병이 돌기도 했구요.. 그리고 킹덤오브 헤븐이라는 영화의 배경도 십자군 전쟁이 되므로 당연히 정답은 십자군 전쟁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10원짜리 문제는 제가 객기부리고 풀다가 오답을 맞아버려서캡쳐화면을 따로 띄우지는 않겠습니다만..

정답은 고양이입니다. 앱테커 여러분덜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