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티끌모아 태산

[앱테크 33강] 울산페이 이용후기

by 소확행전문가 2020. 5.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확행입니다.

오늘 다뤄 볼 주제는
바로 지역화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은
어차피 PC로 안보이니,
모바일로 읽어주셔요 ㅋㅋ..


울산페이가 가계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사실 얼마 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친구가 원래 쓰고 있었는데,
무려 10%를 감면해준다고 하니!
요즘 적금 이율 기획상품도 5%인데..

혹해서 바로 다운 받게 되었죠!

울산페이를 사용하시려면,
일단 다운 받으셔야 하는게,
요 . 착한페이라는 어플입니다.

김포페이,
칠곡페이 등도 이 어플을 통해서
이용하죠!

다른 도시화폐의 경우에는,
제로페이 어플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어플을 받으셨다면,
다음과 같이 울산페이를 선택하시고,
가입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그냥 운전면허증이랑,
몇 가지 인증 절차만 거친달까?

이런 식으로
튜토리얼도 나오기 때문에,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전 생각보다 쓸일 없어서,
만원씩 충전해서 쓰는데요!

지금부터는 제가 울산페이 쓰면서
느꼈던 직접적인 후기입니다.

1. 생각보다 가맹점이 많지 않다(?)
저는 국밥을 좋아해서 옛날 국밥집들을 가곤 하는데요.
생각보다, 가맹점 신청이 안되어 있더라구요!
하지만, 신상 맛집이나 카페는 대부분 되어 있었습니다!

Ex) 샐러드 가게나, 치킨집 등등은 되고,
향토음식점은 좀 빈약하다.

2. 카드는 필수인듯?
생각보다..QR코드 받아주는 가게가 없어서,
하나카드 신청했어요!


근데 개인적으로는
교통비나 커피 등등은
롯데카드보다 혜택이 적은 편이라,
저는 막 혜택이 좋다고는 생각안합니당..

그래서,
결론은
생각보다 1,000원씩 아끼면..
기분도 좋고,
그냥 좋습니다 ㅋㅋ

더 좋으면 사기템이니까요..
울산 사시면 꼭 한 번들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