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미국배당주 투자 부시기

[미국주식 투자일기] 보잉, 록히드 마틴 당신이 비행기 덕후라면?

by 소확행전문가 2020.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국주식 투자일기의 소확행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방산 주 그 중에서도 록히트마틴과 보잉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두 회사의 공통점이 있다면 둘 다 대표적인 미국 비행기 회사라는 점입니다.

먼저 얘기하고자 하는 주식은 록히드마틴인데요.
록히드 마틴은 배당률이 3.4%고,
배당 증가는 17년동안 꾸준히 증가한 주식입니다.

록히드 마틴을 제가 추천드리는 이유는 아무래도 천조국의 기술력..전투기, 미사일, 레이더의 모체 이기도 하고, 요즘 우주전쟁(?) 러시아와 미국의 우주 경쟁으로 인해 다시 대두되고 있습니다.

최고가는 원래 440달러였으나.
코로나로 347달러 까지 내려왔네요. 길게 보면 투자가치가 충분합니다.


다음은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트럼프가 밀어준다.. 전세계 항공기는 보잉 뿐이다라는 .. 발언으로 여전히 알짜 주식으로 평가받는
보잉입니다!

보잉은 얼마 전 99달러 대를 찍고 빠르게 올라왔지만, 사실 록히드 마틴처럼 유망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일단 배당컷을 시작했고.. 부도 위기라는 말도 많습니다.

다만 미국 정부에서 꾸준히 살리려는 노력을 많이 보여줬고, 문제 기종인 747max 문제가 해결된다면.. 투자를 해봄직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김없이 벚꽃이 폈습니다.
원래 제가 소개드리는 주식들은 거의 대장급들이라.. 좀 더 알짜배기 배당성장주를 알려드려야 하는데. 요즘 이상한 곳에 눈이 자주 가네요.

제 뻘글은 참고만 하시고 성투하세요!
소확행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