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리브메이트로 답안 정리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32회차, 하슬라 그리고 수퍼메이트!

by 소확행전문가 2020.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확행입니다.
1일 1포스팅 한지도 2주가 되어가는 거 같은데요!
날씨가 다시 쌀쌀해져서, 방에 쳐박혀 리브메이트 하기 좋은 계절이..
농담이고 앱테크들이 묘하게 다시 활성화 되고 있는 거 같아요!
오늘은 리브메이트 퀴즈들로 돌아왔습니다.

일반상식이랑 이벤트 여기서 다 풀어버리겠습니다!
따라오시죠!

Q1. 다음 중 강원도 강릉의 옛지명으로 바른 것은?

정답: 하슬라

강릉!
tmi 이긴한데 본 블로그 주인장의 고향입니다.
솔직히 여기 맛집 리뷰는 제 네이버 블로그에 다 모여있는터라..
주인장의 네이버 블로그 궁금하면 라틴어로 “주사위는 던져졌다” 검색해서 오세요!
하슬라 대도호부라는 곳도 있죠 강릉에는~

참고로 미추홀은 인천이고, 서라벌은 경주입니다 ㅎㅎ

Q2. 서울 지하철 1호선의 노선색은 원래 빨간색이었다!

정답은? O

요즘은 신분당선이 빨간색이지만,
처음으로 생겼던 서울 지하철은 빨간색 노선이 맞았다고 하네요!
지하철 못타본지 쫌 되서 까먹을라합니다.
3호선은 주황색, 지금의 1호선은 네이비? 남색이지요!

Q3. 말이나 글을 통해 습득하는 지식이 아닌 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채화되는 주관적인 지식을 의미하는 말은?
정답: 암묵지

 

약간 일머리 이런 뜻인가 싶어서 다른 단어도 찾아봤다는!
형식지는 문서나 메일과 같은 형식으로 사람들에게 공유될 수 있는 지식, 우리가 수학의 정식에서 배울 수 있는 수학공식.
명시지는 설명서 따위로 나타내는 지식이라고 합니다!

30p 벌기 쉽네요!
역시~!

하지만 오늘 할 얘기는 사실상 리브메이트가 또 이벤트 범위를 확대한다고 해서
거기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짜잔.
수퍼메이트! (요거이는 수요일날 해서 수퍼메이트인가 보네요!)
랜덤으로 10,000포인트를 주거나, 토스처럼 100원에 물건을 판다고합니다.
얼마전 보니까 스파클 사람들이 겁나 사가던데 ㅋㅋㅋ

거의 보니까 리브메이트의 ok캐쉬백화라봐도 무방하네요!
주요내용은 오늘부터, 열심히 리브메이트 퀴즈 풀고,
열심히 데이터 실험실 하면 100만 포인트가 여러분의 품으로 들어온다고합니다.

본 블로거도 열심히 해볼테니,
여러분도 앱테크 열심히 하는거 잊지 말기~

좋은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