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리브메이트로 답안 정리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3월 14일 왠지 vs 웬지

by 소확행전문가 2020.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앱테크를 책임지는 앱테크 전문 블로거 소확행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해왔던 리브메이트가 정책변경이 있어서 얘기하고,
오늘의 퀴즈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리브메이트가 출제시간을 변경했습니다..
오전 10시 이렇게 퀴즈가 두번나옵니다~

리브메이트 퀴즈는 3월 13일 부터 아침 10시에 퀴즈가 나올예정입니다~

혹시 제가 전달을 잘못드릴까봐, 공지 꼼꼼히 읽었으니 잘봐주세욤!



Q1. 왠지 vs 웬지 중 맞춤법 상 바른 표기는 무엇일까요?

정답: 왠지

왠지로 써야합니다.. “왠지”는 의문사 ‘왜’와 어미 ‘(이)ㄴ지’로 분석되는 말입니다.
왜인지 리브메이트 관련 글을 블로그에 쓰고 싶다라면, 왠지를 쓰는 것이 옳은 이치와 같겠지요.
그 밖에 ‘웬’은 어떠한 이라는 뜻입니다. “웬일이니, 웬떡” 이라는 표현으로 쓰였지요..

하지만 요즘은 거의 쓸일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어가 워낙 쓰임에 따라 표준어를 지정하는 추세가 있기에,
잘 안쓰는 표현은 자연스레 없어지지요.

포인트리를 한 번 계좌에 입금시켰더니, 제가 가지고 있는 리브메이트포인트는 정말 적네요 ㅜㅜ
그래도 금방 금방 모으겠죠?
지난번 데이터 실험실 정답은 ‘주말’이었습니다.
저는 ‘주중’골라서 55p 못받았네요.
상당히 재밌는 시스템입니다.

요즘 15포인트 정말 안주네요.
리브메이트 돈을 주라!

이상 오늘의 퀴즈 무새 소확행이었습니다.
행복하세요.

커피 한 잔들 마시고 하세요!
좋은 저녁 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