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티끌모아 태산

[앱테크 4강] 현금화가 제일 쉬운 앱테크 : 하나멤버스, 리브메이트

by 소확행전문가 2020. 1. 16.
반응형

앱테크를 한다면, 보통 사람들이 하는 반응 중 하나가 그거 “포인트 하나 하나 신경쓰기 매우 귀찮을텐데.. “그러다가 소멸되면 어떻게 하려구!”
같은 반응들을 마주하게 된다.

앱테크에도 기존 메타를 넘어서서 트랜드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은행에서 나오는 어플들이 바로 전통적인 앱테크의 한 생활양식이라고 자부한다..
(원래 체크카드와 같이 연동되어 쌓이는 포인트 였기에..)

그럼 하나 하나 알아가보자 (몹쓸 개그욕심)
*급한 분들을 위해 마지막에 요약본 있음!
먼저 하나멤버스!

하나멤버스

하나 멤버스에는 여러가지 적립방식을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첫번째는 룰렛인데..

룰렛티비..

신나는 룰렛, 룰렛티비가 있다 신나는룰렛은 출석체크처럼 6시간 마다 갱신되며.. 최저 포인트가 5점인 반면 룰렛티비는 광고를 봐야하는 불편함 + 위의 사진에서 보다시피 포인트가 아주 작다.
가끔 만원짜리나 5만원짜리가 당첨되면 아주 땡큐겠지만.. 쉽지 않다.

그런데 왜 이런 하나포인트를 쓰는 걸 추천하냐고?
먼저 하나은행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다음과 같이 포인트 재적립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싶다.

필자는 하나멤버스 포인트를 엘포인트로 변경하는데, 롯데카드를 쓰는 사람들이라면, 엘포인트로 카드요금이 납부 가능하며, 부산은행 썸뱅크를 통해 적금을 통한 현금화가 가능하다.
오케이 캐시백 이용자라면 이러한 메커니즘이 가능한데,
오케이 캐쉬백 - 하나머니 - 엘포인트- 카드비 납부
여기서 하나머니에서 엘포인트 전환 한도가 200,000인 걸 고려했을때.. 2,000원을 절약가능하다.
거기다가 남는 포인트를 저축하면 썸뱅크 저축으로 이율도 얻을 수 있으니 상당히 활용도가 좋은 앱이다.

: 썸뱅크 얘기는 앱테크 나중 강의에서 이어하겠다

두번째는 리브메이트이다.

사실 이 어플을 추천하는 이유는... 퀴즈 때문이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보고 쌓기’라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필자는 아이폰이라 경험하지 못함.

요게 매일 나오는 오늘의 퀴즈이다.

오늘의 퀴즈는 10포인트 ~15포인트를 주는데 매일인 걸 고려하면, 5초 투자해서 한 달 400~500원 가능하다.. 자낳괴..

요건 매주 나오는 일반상식퀴즈인데 워낙 인터넷에 답도 다 있고해서 30원씩 벌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일반상식퀴즈정답, 리브메이트 치면 그 시간에 맞춰서 답을 제공하는 사이트도 있다..
(앱테크 1강 참조!)

그래서 결론은 이 돈들을 모아서 노브랜드 닭가슴살도 사먹었다.. 싸고 맛있더라.. 하나 당 약 1800원대, 편의점에서 사면 3000원대라 비싸..

삶은 후에 구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 은행앱은 많습니다. 선택음 여러분 몫!

결론은 사실 은행 앱이라고 소개해주고 싶은 앱들이 너무 많아서 고민했다 .
신한페이판”도 퀴즈를 제공하는데 나름 쏠쏠한 앱이고, 신한sol유저들도 참여 가능하다.
우리은행 위비 꿀머니?” 이 앱도 엘포인트 변경 시 적립이 더 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그 밖에 NH농협포인트 등 좋은 은행앱이 있을터이다.

결국에는 내 생각은 그렇다.
본인이 사용하는 주거래 은행의 앱을 사용하고,
저는 그게 마침 리브메이트, 하나멤버스가 되었을 뿐이었다. 확인해보시고 효과적인 앱테크 하길 바란다.

하나- 현금화 용이, 엘포인트 적립시 2%추가적립
국민- 퀴즈푸는 재미 생각보다 돈 많이 쌓을 수 있음.


오늘의 강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