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미국배당주 투자 부시기

[미국배당주 투자일기] 구글, 아마존은 배당을 얼마나 줄까? (배당주의 역설)

by 소확행전문가 2020. 5.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투자 꿀팁, 앱테크 정보, 하울 정보를..
드리는 소확행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밑의 기업들이죠.
워낙 유명한 친구들이니까용..
한 번 이야기 해볼까요?

그래서 두 주식은 배당금을 얼마나 줄까?

*결론부터 얘기해볼게요.
두 주식의 배당금은 없습니다.

왜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인정받는 두 기업이..
주주친화적인 정책으로 유명한 미국 주식시장에서,
배당금을 주지 않을까요?

사실상 배당금을 주지 않아도,
충분한 가치가 있기 때문은 아닐까요?


CNBC 어플로 살펴봅시다.

최근 구글은 주춤했지만,
아마존은 신고가라를 연속적으로
갱신했군요.

특히 아마존은 과거에도 그렇듯,
적자를 많이 내면서도,
시장에서 파이를 키워 살아남았습니다.

사실상 공룡기업이 되었지만,
그만큼 현금흐름을 중시하는 두 회사이기 때문에,
가치투자로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배당 < 가치투자에 중점을 둔
미국주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닼ㅋ 건전한 비판 환영!)

제가 지난 분기에 배당으로 얻은 수익


위의 링크를 타보면 제가 얻은
배당이익을 알 수 있는데요.

위 사진은 글과 아무상관 없습니다만..
ㅋㅋ

결론
가치투자를 하냐,
배당금을 받느냐는
개인의 투자성향 차이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엄청 보수적인 투자자이고,
과거에는 국내주식에서 신oo이라는 주식으로,
몇천만원을 잃어본 적도 있어.

작은 수익을 주는 앱테크라던지,
배당금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는 겁니다.
(물론 그렇다고 벌이가 없는 건 아닙니다 ㅋㅋ..)

그래서,
저처럼 너무 배당만 하지마시고..
가치투자하셔요!
(후.. 너희는 이거 하지말아라.. 이런 느낌인건가..)

마칩니다. 성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