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티끌모아 태산

[앱테크 3강] 영수증으로 돈 벌기 : 캐시카우,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by 소확행전문가 2020. 1. 15.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 블로그의 글로리초입니다.

지난 번에 만보기 및 재미있는 앱테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티끌모아 티끌이지만, 많이 열심히 하면 솔직히 만원 정도는 금방 모을 수 있는 것이 또 앱테크인거 같아요!

오늘 앱테크의 중점 내용은 바로 영.수.증.
그냥 버리기도 하고 달라고도 안하는 영수증이 어떻게 쓸모가 있냐구여?? 바로 이 밑에 있는 두 가지 앱을 통해 가능하답니다.

먼저 첫 번째로 캐시카우입니다.

캐시카우는 5,000원 이상이면 출금이 가능하고, 본인명의로 된 영수증, 특히 특정상품을 구매 시 적립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금방 쌓이더라구요.

씨유를 예로 들면, 저기 보이시는 아카페라 커피라던지 영수증을 통해서 250원 정도 벌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5,000원이 금방 모이지는 않지만, 편의점, 대형마트, 그리고 스타벅스 등 커피 체인 들에서 많이 얻어갈 수 있기 땜시...꼭 해보는 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추천인 :dudrhkd2581@naver.com
왜 이메일인지 모르겠습니다만.. 한 명당 300원씩 주니까 꼭 받아서 시작해봅시다.

참고로 즐겨찾는 매장도 추가가능합니다



장점: 은근 300원, 200원 주는 영수증이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수입이 빨리 쌓이는 편임. 저같은 마트돌이 들은 금방 쌓음!

단점: 과소비하는 경향이 생김. 몇 몇 프랜차이즈 제한이다보니 영수증 안돼는 것도 꽤 많음!

2.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캐시카우는 사실 좀 알려져 있는 편인데,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를 사랑하는 플랫폼인 티스토리에서 쓰려하니 조금 껄끄럽긴하지만, 정보가 곧 힘인걸요
앱테크 , 앱테크를 위해서 또 다시 한 번 글을 써내려가봅니다.

이건 제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화면입니다.
일단 장점은 거의 모든 영수증이 처리가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이벤트도 해서 500원씩 주고 그랬는데, 아마 지금은 안하는 걸로..

등록하면 다음과 같이 목록이 뜨고 사진을 올리면 크게 좋은 지 모르겠는데, 저는 정보 공유 차원에서 올립니다.
요즘 하는 이벤트를 설명드리자면 일단 #동네 #맛집 태그를 올릴 시 랜덤으로 2만원 정도를 줬었습니다. 네이버 포인트가 생각보다 사용처가 있으니 훌륭한 앱테크네요.

참고로 제가 가수 윤하 팬인데 이번에 모은 네이버 포인트를 통해서 세일 받아 앨범을 샀습니다.. 앱테크 짱이죠?

장점: 아무 영수증이나 가능, 뭔가 블로그처럼 쌓아가는 재미가있는 것이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앱테크라고 생각되어짐. 영수증 상태가 좀 나빠도 괜찮고 타인명의도 됨.

단점 : 돈이 적음.. 이벤트로 충당하나 그래도 조금 적음. 네이버 포인트도 좋긴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현금은 아니기에 사용에 제한이 생김.

자 이렇게 어느정도 알아봤는데, 중간 합산을 한 번 해보도록할까요?

네이버 포인트는 약 7500원대, 캐시카우는 이제 380원대를 모았네요..

그래도 8000원대 절약이면 뭔가 뿌듯하네요.
네이버 포인트를 조회하러 가니 통합계좌조회 등 여러가지 네이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 꼭 해보세요.

앱테크 3강 이렇게 마치고요.
다음에는 글을 써서 돈 벌기 캐시피드와 토스 게시판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