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뭐하겠누.. 뜨끈한../티끌모아 태산

[앱테크 20강] h.point 알파벳 모으기, 사용처

by 소확행전문가 2020.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앱테크 마스터 소확행입니다.
어느 덧 하루 하루 글을 쓰다보니,
앱테크 관련 글도 20개 쓰게 됬네요.
오늘은 현대백화점 포인트인 h.point에 대해 알아볼겁니다.
사용처, 적립방식 등등 설명해놓을테니 잘보고 가요!

오늘은 캡처가 조금 이상하게 됬습니다만,
사실 오늘 한 어플은 현대백화점 포인트인 h.point입니다,
현백포인트 자체가 엄청 범용적이지 못하긴 합니다만.
식품관, 온라인 현대몰 등에서 쓰는 방법 밖에 없다 보시면 됩니다.

(기존에 2020. 2. 12일까지 가능하던 기프티콘 구매는 막혀버렸죠)

 


1. 출석체크를 한다.

사실, 출석체크 앱테크는 지금도 제가 운용하고 있는 것이
넘나 많아서.. 줄여나가야하는데,
현대백화점 포인트는 사실상 사용처가 애매하기 때문에,
이거 자체보다는 알파벳 모으기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2. 알파벳 모으기

알파벳 모으기는 한 달 동안 알파벳을 모아 단어를 완성하는
일명, 게임형 앱테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거의 장점은 일단 짠테크 카페들에서 교환이 가능하고요.
(정확히는 필요한 알파벳을 서로 교환하는 체계가 있어요)

 

 

특정 알파벳이 동일하게 5개가 모였다고 하면 포인트로도 전환이 가능합니다.
보통 단가는 300원이고요.

생각보다 금방금방 모이니까.. 출석체크에 부담없으시면 사용하세용

 

 

 


+ 앱테크와 자산관리에 대한 잡소리.
저는 이제 3월부터 가계부를 열심히 써보기로 했답니다.
가계부 어플 브로콜리에 유용한 정보가 많아서 잘 쓰고 있어요

역시 내 소비는 식비가 참 많은 걸로.. 판명났구요.
cma, mmf 같은 경제용어에도 관심을 가져야 장기적인 앱테크가 가능하겠죠.

(결국에는 짠돌이처럼 모아서, 더 훌륭한 자산들을 얻어가는 과정이기에..)

날씨가 은근 쌀쌀해집니다.
원래 네이버 블로그에는 이런 멘트를 많이 쓰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오랜만에 쓰네요.

흉흉한데, 다들 건강하시고,
즐거운 앱테크 하세요.
정신이 피폐해져가면서, 앱테크 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국 우리는 우리가 행복하기 위해 돈을 모으는 거니까요.

정작 본인은 불행함 ㅋㅋ
앱테크 어플 좀 줄여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