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브메이트 124회차 정답 공유

by 소확행전문가 2020. 1. 20.
반응형

가끔 일기 쓰듯이 매주 일요일에 땡하면 요런 식으로 정리 한 번 해보고자 한다.
부지런한 새가 벌레한테 먹힘...ㅋㅋㅋㅋ

참고로 아이폰은 보고 쌓기 등 리브메이트에서 이뤄지는 일부 기능들이 되지 않는 다는 극악의 단점이 있습니다. 답은 바로 사진 밑에!

빡세게 해서 커피 한 잔 더 드시죠.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월 20일 정답] 자, 오늘의 퀴이즈~
수다스럽게 떠벌리는 말이나 행동을 '이것을 떤다'고 하는데 무엇일까요 ~??
힌트 : 초성으로 ㄴㅅㄹ
정답은 너스레 입니다


[일반상식퀴즈 124회차 1.20 ~ 01.26]
1. 마라톤은 기원전 490년 마라톤 평원에서 치러진 아테네와 스파르타 전쟁에서 기원한 것이다. 정답은 X 입니다.
전쟁 자체를 기원한 것이 아님. 승리한 거를 알리려고 달려간 것을 기념하기 위함임.

2. 선거에서 누구에게 투표할지 결정하지 못한 유권자를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은 스윙보터 입니다.

로그롤링: 정치세력들이 서로 카르텔 하는 것을 말함
캐스팅보더 : 양대 당파의 세력이 비슷할 때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사람

3. 다음 두 문장에서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단어는 무엇입니까? -증권시장에서 본격적 하락을 앞두고 주가가 잠시 오르는 현상을 OOO 랠리라고 합니다. -가을이 깊어가면서 겨울이 오기 전 잠깐 동안 여름날과 같은 무더운 날씨가 계속 되는 경우를 OOO 서머라고 부르니다. 정답은 인디언 입니다. 인디언 랠리: 증시 하락 추세에서 일시적으로 찾아오는 주가 상승 현상으로 늦가을 이상고온 현상을 뜻하는 인디언 서머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인디언 서머: 겨울 대비 사냥하는 시간이라고 하죵


참고로 저는 다 맞췄습니다. 요즘 워낙 좋은 사이트들이 많아서 저도 나름 빠르게 확인할려고 하는데 쉽지 많은 않습니다.
어느 덧 일반퀴즈도 124회차가 되었군요...
먼저 알아서 1회차부터 했다면 훨씬 더 이득이었겠지만, 뭐 지금이라도 늦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 것 아니겠나요???

네.. 너스레 떨지 않겠습니다. 정직하게 꾿꾿히 헤비앱테커가 되어서 앱테크 시장을 평정하는 블로거가 되기까지 정진정진 또 정진 하겠습니다..

오늘의 퀴즈 이만 마치겠습니다 충성충성!